티스토리 뷰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윈드스토커(활)
저자본은 그닥이라는 듯한 분들도 있지만... 저자본이여도 워낙 자본자체가 수급하기 좋은 직업군이다보니 타직업군보다 빠른 시간내에 성장이 가능하고, 최종적으론 어지간한 직업들보다 높은 데미지 높은 타격횟수를 보유해서 정말 좋은 직업군입니다.
2. 데미갓
빵빵한 딜량. 굉장한 탱킹. 저자본기준에선 돈이 딸리는 직업군이지만, 고자본기준에선 오히려 타직업보다 적은금액 빵빵한 확정 인챈트가 가능한 직업입니다.
3. 파픈스타
정말 쌥니다. 물론 200이후에는 스킬들을 생각해도 사실상 물몸이긴 합니다만. 파티기준으로는 앵간한 직업보다 어마무시한 딜량과 버프를 보유하고 있어서 200후반가기전엔 정말 좋은 직업군입니다. 물론 후반부도 좋습니다.
특히, 초반부 악소 악연을 이용한 엄청난 딜량덕분에 저자본도 쉽게쉽게 사냥터에서 업하는 것도 무리없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ds2]
4. 아크메이지
괜찮은 유틸성에 높은 딜량도 보유하고있고, 그냥 정말 밸런스좋고 괜찮은 직업군입니다. 무난히 플레이하기도 좋고, 자본이 많이 들지도 않는편이고... 정령석 값에 무기값 같이들어서 많이든다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최종템으론 어차피 타직업군들도 힘정이다뭐다해서 같이 엘리를 쓰기때문에 그렇게 많이 들지도 않습니다.
정말, 괜찮은 직업군입니다. 다만, 초반부 육성이 저자본에겐 사알짝 힘들 수 있습니다.
5. 포스마스터
아크마스터랑 별반 차이없지만... 포스마스터가 약간 더 평가가 좋습니다.
어차피, 둘 중 하고싶으실땐 취향따라서 고르시면 되는 직업 2개입니다. 항상 괜찮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직업군입니다.
6. 아크마스터
아주 높은 딜량을 보유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좋습니다.
7. 로그마스터
역시 윈드스토커의 서브직업. 윈드스토커하시면 서브도 좋기때문에 질려도 무난히 로그마스터로 넘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라테일 직업순위를 정리해 보았는데 사실 무슨 직업을 하던 돈 들어가는게 비슷하고 육성난이도도 비슷합니다.
라테일은 선택한 직업이 재미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할 정도라 재미없는 직업을 고르면 그냥 게임 자체가 재미없어지지요.
이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므로 어떤 직업이 재미있고 재미없다고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라테일 직업순위를 논하고 강자와 약자를 나누는것은 극 후반부에 가서나 할 이야기입니다.
어차피 그전 까지는 여러상황에 따라 직접 순위가 변동이 심해서 강자건 약자건 좋고 않좋고를 나는것이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하고싶은 직업 하라고 추천드리겠습니다.^^
[ad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