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new login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한 음성통화 품질을 제공해 주는 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는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인기 게임과 더불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점차 그 사용자 층이 더 넓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를 이용할려고 로그인을 하려는데 'new login location detected' 라는 문구가 나오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오류는 아니고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던 장소가 아닌 pc방 같은 곳에서 디스코드를 로그인 하게 되면 기존 사용 장소와 ip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여 경고창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장소에 로그인을 하려면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로그인이 가능해 집니다.
디스코드 new login 문구가 나왔다면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날라옵니다.
이 메일에서 Verify Login을 해주면 다시 인증이 되어 디스코드에 로그인이 가능해 집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제3자가 로그인을 시도하여 해킹 하려는 것을 막기 위한 보호 조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메일이 와야 되는데 오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은 좀 더 시간을 두고 기다려 봅니다. 해외에서 날라오는 메일이므로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팸메일함등으로도 올수 있으므로 스팸메일함에 왔는지도 함께 확인해 봅니다.
한참 기다려도 이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이는 이메일 수신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므로 웹에서 로그인하여 아예 개인정보에서 이메일을 변경하여 해결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Gmail의 경우 디스코드 메일이 잘 오므로 가급적 구글 메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